롤 니달리 챔피언은 정글에서 활약하는 변신형 챔피언입니다. 인간 형태와 야수 형태로 변신할 수 있으며, 각 형태에 따라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니달리는 원거리에서 창을 던져서 피해를 주거나, 근접에서 할퀴기나 급습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힐 스킬로 자신과 아군의 체력을 회복하거나, 덫을 설치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니달리의 스킬, 룬 설정, 패시브, 상대하기 어려운 적, 아이템 빌드, 스킨 종류, 궁, 승률, 라인 운영 방법, 한타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니달리의 스킬
니달리의 스킬은 인간 형태와 야수 형태로 나뉩니다. 인간 형태일 때는 QWE 스킬을 사용하고, 야수 형태일 때는 R 스킬을 사용하여 다시 인간 형태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야수 형태일 때는 QWE 스킬이 각각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Q 스킬: 창 투척 / 숨통 끊기
인간 형태일 때 Q 스킬은 창을 던져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창이 날아간 거리에 비례하여 마법 피해가 증가합니다. 최대 250%까지 증가할 수 있으며, 사냥 패시브가 발동된 적에게는 추가 피해를 줍니다.
야수 형태일 때 Q 스킬은 숨통 끊기로 바뀝니다. 이 스킬은 적에게 근접 공격을 하여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적의 잃은 체력 비율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최대 300%까지 증가할 수 있으며, 사냥 패시브가 발동된 적에게는 강화된 효과를 줍니다.
W 스킬: 매복 덫 / 급습
인간 형태일 때 W 스킬은 매복 덫을 설치합니다. 이 덫은 2분 동안 유지되며, 적이 밟으면 폭발하여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적에게 사냥 패시브를 발동시키고, 니달리의 다른 스킬들을 강화합니다.
야수 형태일 때 W 스킬은 급습으로 바뀝니다. 이 스킬은 니달리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게 합니다. 돌진 중에 벽을 만나면 벽 너머로 점프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사냥 패시브가 발동된 적이나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크게 감소합니다.
E 스킬: 원초적 본능 / 할퀴기
인간 형태일 때 E 스킬은 원초적 본능입니다. 이 스킬은 자신이나 아군에게 치유를 하고, 잠시동안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야수 형태일 때 E 스킬은 할퀴기로 바뀝니다. 이 스킬은 주변의 모든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냥 패시브가 발동된 적에게는 추가 피해를 줍니다.
R 스킬: 변신 / 사냥꾼의 본능
R 스킬은 인간 형태와 야수 형태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변신할 때마다 다른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습니다.
사냥꾼의 본능은 니달리의 패시브입니다. 이 패시브는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 창 투척이나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사냥 패시브를 발동시킵니다. 이 패시브는 니달리가 대상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하고, 대상을 향해 갈 때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니달리의 다른 스킬들을 강화합니다.
니달리의 룬 설정
니달리의 룬 설정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어둠의 수확과 정밀 계열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어둠의 수확은 니달리의 폭딜력을 극대화하는 룬입니다. 니달리는 창 투척이나 할퀴기 등으로 적을 낮은 체력으로 만들 수 있으므로, 어둠의 수확으로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어둠의 수확으로 처치하면 영혼을 얻어서 다음 어둠의 수확의 효과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돌발 일격은 니달리의 정글 속도와 듀얼링 능력을 강화하는 룬입니다. 니달리는 야수 형태로 변신하면서 기본 공격을 할 수 있으므로, 돌발 일격으로 추가 마법 피해와 체력 회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야 수집은 니달리의 시야 활용과 장거리 공격력을 강화하는 룬입니다. 니달리는 매복 덫으로 시야를 활용하거나 창 투척으로 장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으므로, 시야 수집으로 추가 공격력과 시야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니달리의 지속적인 성장과 생존력을 강화하는 룬입니다. 니달리는 정글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챔피언과 듀얼링 할 때 굶주린 사냥꾼으로 추가 생명력과 생명력 흡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니달리의 패시브
니달리의 패시브는 사냥꾼의 본능입니다. 이 패시브는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 창 투척이나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사냥 패시브를 발동시킵니다. 이 패시브는 니달리가 대상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하고, 대상을 향해 갈 때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니달리의 다른 스킬들을 강화합니다.
사냥 패시브가 발동된 적에게는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창 투척: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숨통 끊기: 강화된 효과를 줍니다.
매복 덫: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급습: 재사용 대기시간이 크게 감소합니다.
할퀴기: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냥꾼의 본능은 니달리의 추적 능력과 폭발력을 높여주는 중요한 패시브입니다. 니달리는 사냥 패시브를 잘 활용하여 적을 공략하거나 도망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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